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무슨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야후!코리아(대표 김제임스우 www.yahoo.co.kr)는 야후! 쇼핑 내에 최신 인기 상품 100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Hit 100 서비스(http://yahoo.hit100.co.kr)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Hit 100 서비스는 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디앤샵 등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별 베스트 인기 상품 100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방문하고 싶은 쇼핑몰을 최대 5개까지 선택해 각각의 인기 품목과 가격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시즌별, 계절별로 가장 잘 팔리는 인기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최신 트렌드와 유행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연말이나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땅한 선물 아이템이 떠오르지 않을 때 온라인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인기 아이템들을 볼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품목의 히트상품만을 검색할 수도 있다. 가령 월동준비를 위해 인기 점퍼를 검색하고 싶을 때 검색창에 ‘패딩점퍼’만 입력하면 각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인기 패딩 점퍼를 인기순, 신상품순, 가격순으로 만날 수 있는 것. 여러 쇼핑몰을 일일이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 눈에 원하는 품목의 비교 검색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후! 쇼핑 윤광빈 부문장은 “많은 소비자가 선택한 검증된 인기 상품만을 모아서 보여주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바쁜 현대인의 효율적인 쇼핑을 도울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컨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