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운행 노선을 다음 지도를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타요버스'는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이 26일 대중교통이용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것으로, 서울시내에서 한시적으로 운행된다.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파랑)’, ‘로기(초록)’, ‘라니(노랑)’, ‘가니(빨강)’를 랩핑한 370, 2016, 2211, 9401번 버스 각 1대가 정상 노선을 따라 서울시내를 누빈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애니메이션 속에서만 존재했던 타요 캐릭터를 실제로 볼 수 있다는 점에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특히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음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운행 기간 동안 타요버스의 현재 위치를 다음 지도 PC 웹(http://map.daum.net)과 모바일 웹(http://m.map.daum.net)에서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다음 검색창이나 다음 지도 검색창에서 ‘타요버스’, ‘꼬마버스 타요’, ‘타요버스 노선’, ‘서울 꼬마버스’ 등을 검색하면 4대의 타요버스 위치를 볼 수 있다.

각 버스 이미지를 선택하면 운행 노선 중 현재 지나고 있는 정류장 위치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검색창에 각 버스 번호 370, 2016, 2211, 9401을 입력해도 타요버스의 위치를 볼 수 있다.

타요버스 실시간 위치 정보는 다음 지도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확인 가능하며 4월 첫째 주 중 다음 지도 모바일 앱에도 반영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