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삼성월렛’의 다운로드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글로벌 런칭한 ‘삼성월렛’은 각종 멤버십 카드와 쿠폰을 발급받아 이용할 뿐 아니라 항공탑승권,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티켓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삼성전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삼성월렛’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해피포인트, GS&POINT, CU편의점 등 국내 다양한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와 쿠폰을 스마트폰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메가박스, 티켓링크 등에서 발급받은 티켓들도 저장,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위메프, 미샤, 인터파크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상반기 중 앱카드 서비스 적용을 통해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앱카드는 별도의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없이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설치해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번호를 등록하면 바코드, QR코드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갤럭시S5’의 지문인식기능과 연동해 삼성월렛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 결제 보안성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은 "삼성 월렛은 티켓 관리와 결제 기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물론이고 제휴사들에게도 효과 높은 마케팅 창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