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멋진 파티를 계획중인 신수빈 씨
오랜만에 친구들을 초대해 동창회 겸 조촐한 송년파티를 준비 중인 신씨. 하지만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에 마땅한 장소를 찾고 예약하는 것이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파티 장소를 궁금해하는 친구들의 기대를 져버리고 싶지 않아, 신씨는 오늘도 장소 찾기에 여념이 없다.
 
# 송년회, 친구들에게 연락이 최우선인 이명관 씨
한 해가 가기 전 친구들과의 송년 모임을 준비 중인 이씨는 여러 사람의 시간을 맞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모임 장소를 설명하고, 시간을 정하고… 친구들에게 연락할 일이 많아 연말이 더욱 바쁘다.
 
이렇듯 연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약속 장소나 시간 때문에 고민이 많다. 이럴 때 모임 장소 검색에서부터 예약, 공지, 그리고 찾아가는 길까지 쉽게 알려주는 포털 서비스로 간단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연말 모임장소를 직접 보고, 추천 정보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참여형 지도인 야후 오픈맵

포털 파란은 지도 및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티를 결합한 라이프로그 오픈 공유형 참여지도인 ‘오픈맵(http://local.paran.com/openmap/)’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지도를 통해 한국 관광공사, 유투브, 위키피디아, 플리커, 파노라미오 등에서 제공하는 지역 관련 콘텐츠들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해, 연말 모임장소 검색 시 풍부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파란 내 지역 콘텐츠인 ‘이럴땐여기’, ‘생생포토’ 등도 지도에 표시될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생성한 라이프 지도도 동시에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포털 최초로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지도 서비스인 파란의 ‘리얼스트리트’를 이용하면 연말 모임으로 많이 찾는 홍대, 강남, 종로, 명동 등 거리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또한 파란 맛집 검색에서는 맛집정보, 리뷰, 쿠폰∙이벤트, 맛집Q&A, 맛집이미지, 요리법 등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돼 있어 연말 모임 먹거리를 검색하는데 편리하다. 여기에 통합검색에서 검색된 블로그, 잡지, 동영상 카테고리에서의 관련 검색 결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로수길, 대학로, 서래마을 등의 상권 추천키워드나 가족모임, 데이트, 드라이브 등의 테마 추천키워드가 제공되고 있으며, 해당 맛집에 대한 지도 및 빠른길 서비스가 함께 제공돼, 이용자는 버튼 클릭만으로 맛집의 위치 및 교통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TV방영 및 책수록 정보도 차례로 오픈해, 맛집이 TV에 방영됐거나 책에 수록됐는지도 찾아볼 수도 있다.
 
네이버 지역정보에서는 전국 주요 거리들의 사진을 보여주는 ‘포토스트리트’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스트리트’는 주요 거리 구석구석의 주요 상점과 도로 등을 실제로 찍은 사진을 제공해 더욱 실감나게 해당 장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동 중앙로 골목의 00레스토랑의 겉모습을 사진 한 장으로 보여줄 수 있어 실제 찾을 때 유용하다.
 
또한 네이버 지역정보에서 원하는 모임장소를 입력한 뒤 전화번호만 클릭하면 인터넷폰인 네이버폰으로 연결되어 바로 예약도 할 수 있다.
 
연말 모임 장소 휴대폰 SMS로 쉽게 편리하게 알려라

파란, 야후의 폰지도 전송 서비스

이제 연말 모임 장소 똑똑하게 알린다.
아직도 일일이 문자로 공지하고 또 전화로 위치를 설명하는 불편을 겪고 있진 않은지. 그렇다면, 아래 서비스들을 이용해보라. 

인터넷 포털 파란과 야후는 원하는 상점 및 업체의 위치를 핸드폰으로 무료 전송할 수 있는 ‘폰지도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폰지도 전송’ 서비스는 전송하는 사람이 위치정보를 자신의 핸드폰에 담아두거나 다른 사람에게 SMS로 무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송 받은 사람이 SMS에 접속해 지도보기, 길안내, 대중교통길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KTF, SKT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며, 무제한 무료 전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 단 1회 전송 시에는 5명까지 전송되며, SMS를 받은 사람이 지도보기 등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정보 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