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국제인증 수여식 [사진: 한화시스템]
ISO 국제인증 수여식 [사진: 한화시스템]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한화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인증을 동시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표준은 가장 널리 보급된 국제표준이다. 준법경영시스템은 지난해 4월 제정해 기업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등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조직 내에서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한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금품·뇌물수수·리베이트 방지 등 반부패 분야 사내 시스템 평가를 위헤 기획·설계됐다.

한화시스템은 자발적 기업윤리 실천을 위해 2014년부터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2020년부터는 방산과 ICT 양산 부문 통합 시스템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아울러 △준법협의체 구성 및 운영 △임직원 윤리준법서약서 제출 △임직원 및 협력업체 준법 교육 △준법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검증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확고한 준법경영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