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베이스가 모바일 솔루션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 www.sybase.co.kr)는 3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2008’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전산 담당자 및 CIO, 개발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실시간 기업(Real Time Enterprise)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모빌리티 환경으로 재빠르게 변화해야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한국사이베이스의 설명이다. 즉 무선 환경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기업의 업무환경에 적합하면서도 보다 향상된 모바일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이 우선시돼야 한다는 것이다. 사이베이스는 데이터베이스에서부터 디바이스 관리, 그리고 비즈니스와 IT를 효과적으로 통합함으로써 실시간 기업을 구현하기 위한 기업 인프라를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사이베이스 APO 제랄드 코는 이번 세미나의 기조연설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로의 변화 방향과 함께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는 아이애니웨어 모바일 오피스(iAnywhere Mobile office), SQL애니웨어11, 아파리아(Afaria) 6.0 제품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기업 경쟁력은 실시간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하기 위해 누가 먼저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모빌리티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시킬 수 있느냐에 달렸으며, 바로 지금이 이를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시기”라는 점을 강조했다.

기조연설에 이은 제품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으로 활용 범위를 넓힌 새로운 버전의 SQL 애니웨어 11과 함께 SQL 애니웨어 내부 컴포넌트로 포함돼 있는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는 모비링크(MobiLink) 및 임베디드 OS를 사용하는 핸드헬드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는 데이터베이스인 울트라라이트(UltraLite)의 새로운 기능들이 소개됐다. 또 디바이스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아파리아 솔루션과 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KT&G를 비롯한 국내 고객사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에 발표된 아파리아 버전6에서는 보다 안전한 통신이 가능하도록 보안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한국사이베이스 김태영 사장은 “사이베이스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어떤 플랫폼이나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해주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면서 “요즘 같은 불경기 극복 방안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가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 한국사이베이스는 국내 기업들의 모빌리티 환경 구현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