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로고.
어도비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어도비는 자사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에 브랜드들이 서드 파티 쿠키에서 퍼스트 파티 데이터로 전환하도록 지원하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일부인 어도비 실시간 CDP는 브랜드들이 수백만 명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도록 지원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어도비 커머스로 고객 프로필 강화, AI를 통한 고급 타기팅 및 효율적인 세일즈 프로세스 구축, 개인정보보 보호 및 보안 도구, 헬스케어 쉴드(Healthcare Shield) 내장, 실시간 CDP의 세그먼트 매치(Segment Match) 등이 특징이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를 사용 중인 유통 기업이라면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실시간 CDP 및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쇼핑 및 검색 행동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해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고 보다 개인화된 구매 여정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도비 인공지능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 실시간 CDP B2B 에디션 및 실시간 CDP B2P(Business-to-Person) 에디션의 리드 예측 및 계정 점수를 통해 브랜드는 영업 기회가 있는 사람 또는 계정을 식별함으로써 세일즈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안줄 밤브리(Anjul Bhambhri)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플랫폼 수석 부사장은 “퍼스트 파티 데이터에 투자하는 기업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오늘날 비즈니스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며 “디지털 경제에서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치에 따라 서드 파티 쿠키에서 벗어나야 할 때가 됐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퍼스트 파티 데이터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어도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