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한글과컴퓨터와 신세계가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해 손을 잡았다.

한컴과 신세계는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컴은 관계사이자 메타버스 전문기업인 한컴프론티스와 신세계 메타버스 플랫폼 기획 및 개발, POC(Proof of Concept) 등을 진행하고, 신세계는 플랫폼에서 활용될  메타버스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기획과 소싱을 담당한다. 

양사는 플랫폼 안에서 실물 상품과 연계한 대체불가토큰(NFT)나 가상 아이템 판매을 추진하고 상호 공동 마케팅도 펼쳐나갈 예정이다.

양사 협력은 자본 제휴도 포함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가 한컴에 지분을 투자하는 대한 규모와 구도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메타버스 사업에도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신세계와의 이번 협력으로 메타버스 사업이 한컴의 주요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한컴의 메타버스 역량과 신세계의 콘텐츠 역량이 결합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아직은 초기인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