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3일 세아제강(대표 공원일, www.seahsteel.co.kr)에 SAP ERP 데이터를 위한 아카이빙(Archiving)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세아제강은 SAP 아카이빙 솔루션 도입을 통해 ERP 성능 개선과 백업 및 복구 시간을 단축하고, 아카이빙된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SAP의 아카이빙 솔루션에는 ERP 트랜잭션과 연계되는 모든 문서, 이미지, 메일 등을 아카이빙하고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 향후 문서 없는 사무실(Paperless Office) 구축이 가능하며, 전자문서를 이용한 프로세스 개선 등의 요구 발생 시 추가적인 솔루션 투자없이 구축할 수 있다.

또 SAP는 고객의 ERP 사용 환경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기 위해 오픈텍스트(Open Text)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ECM 솔루션인인 ‘SAP 데이터 액세스 바이 오픈텍스트(SAP Data Access by Open Text)’와 ‘SAP 아카이빙 바이 오픈텍스트(SAP Archiving by Open Text)’를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오픈텍스트의 아카이빙 솔루션은 익소스(IXOS)의 제품을 인수한 것으로, 전 세계 ERP 데이터 아카이빙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나타낸다. 국내에도 70여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SAP는 이 같은 오픈텍스트 제품의 직접 공급을 통해 SAP ERP 모듈 내 운영 업무에 대한 유지보수에서 아카이빙까지 하나의 채널을 통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 고객의 편의와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SAP는 최근 추가로 오픈텍스트의 ‘벤더 인보이스 매니지먼트’와 ‘인보이스 캡처 센터’ 솔루션을 각각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와 ‘SAP 인보이스 매니지먼트 OCR’이라는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SAP 및 오픈텍스트 양사의 지난해 파트너 계약에 기반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 사양과 유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SAP의 에코시스템 전략을 보여주는 것이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