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이 출간한 ‘50만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모습 [사진: 쿼터백]
쿼터백이 출간한 ‘50만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모습 [사진: 쿼터백]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은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자산배분 투자 전략을 소개한 재테크 도서 ‘50만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쿼터백은 이번 신간을 통해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등 시시각각 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꾸준히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다양한 ‘자산배분 투자법’을 소개한다. 또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및 그림을 통해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다.

쿼터백은 독자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자산배분 투자법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실제 2030 직장인들의 포트폴리오를 케이스별로 분류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내게 꼭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만들기 ▲투자 대가들의 자산배분 따라 하기 ▲하락장에서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법칙 ▲헷갈리는 투자 상식, 전문가가 답하다 총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장두영 쿼터백 대표는 “도서 발간을 통해 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직접 투자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면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용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