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같이해요 경기・인천으로 서비스 확대[사진: 당근마켓]
당근마켓, 같이해요 경기・인천으로 서비스 확대[사진: 당근마켓]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당근마켓이 이웃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를 서울에 이어 경기, 인천 전 지역으로 확대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같이해요’는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 있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공원 산책, 동네 맛집 탐방 등 일상 모임부터 축구, 스터디, 게임 등 취미를 함께하는 자리까지 다양한 교류를 지원한다. 모이는 목적이나 성격에 따라 참여자의 연령, 성별, 인원 수를 설정할 수 있다.

엔데믹 분위기를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같이해요'는 최근 한 주간(6/5~6/11) 참여 게시글 수가 지난 4월 오픈 첫 주(4/24~4/30)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당근마켓은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같이해요’를 연내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 확장에 맞춰 ‘올여름 동네에서 같이해요’를 주제로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근마켓 홈피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같이해요 시작하기’를 통해 이웃들과 같이 하고 싶은 활동 모집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근 폴딩카트’를, 100명에게는 ‘당근 장바구니’ 굿즈를 증정한다.

키워드

#당근마켓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