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비전(대표 이민우 www.radvision.com/korea)은 영상회의 솔루션인 SCOPIA 데스크탑의 새로운 버전 ‘SCOPIA 데스크탑 V5.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SCOPIA 데스크탑 V5.7’에서는 영상필터를 통해 노이즈를 제거하고 고화질 영상 압축 기술인 H.264 적용해 HD 영상품질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회의 진행에 문제점이 될 수 있는 접속시간의 단축과 웹-플러그인의 최소화를 통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 영상회의 진행 중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소리울림 현상과 주변의 소음을 제거했다. 이를 통해 ‘SCOPIA 데스크탑 V5.7’은 사용자 이용편의를 극대화하고 비디오와 오디오부분이 개선된 최적의 영상회의 품질을 제공하게 됐다. 

 스코피아 데스크탑 v5.7의 다자간 화상회의 장면

SCOPIA 데스크탑은 별도의 장비 없이 PC와 웹캠으로 720p의 HD 영상회의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한 일반 음성전화기와 휴대폰의 음성을 통한 회의참여, 3G 영상폰을 이용한 모바일 영상회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장소에 관계없이 영상회의를 진행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회의 진행 시 보다 많은 정보전달을 위해 문서, 영상, 웹사이트를 회의 접속창에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회의참석자의 정보공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SCOPIA 데스크탑 V5.7’은 최적화된 영상회의 기능은 물론 옵션기능으로 메신저 이용이 가능해 메신저 내에서 채팅, 쪽지, 파일전송, 음성통화, 영상회의, 녹화 등 메신저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메신저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며 자유롭게 일대일, 일대다자간 영상회의 진행 및 호출이 가능하다.

라드비전 이민우 사장은 “영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영상회의 솔루션은 이제 영상회의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며 “’SCOPIA 데스크탑 V5.7’은 원격 영상회의 기능을 넘어선 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