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의 새로운 사무실 모습 [사진: 핀다]
핀다의 새로운 사무실 모습 [사진: 핀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는 사무실 확장 이전과 함께 새로운 근무제도인 ‘커스텀 워크(개인 맞춤형 근무)’ 제도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핀다는 지난달을 기점으로 구성원 수 100명을 넘어서며 사무실을 이전, 새로운 성장거점을 마련했다. 지난 2019년 대출 중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본격적으로 성장궤도에 진입한 핀다는 서비스 출시 2년9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 월간활성사용자(MAU) 43만을 기록했다.

새롭게 확장 이전한 핀다 오피스는 구성원의 근무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됐다. 주 3회 출근하는 구성원은 ▲고정좌석 존(zone)을, 주 2회 출근자는 ▲자율좌석 존(zone)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 확장 이전과 함께 구성원이 스스로 주도하는 업무문화 조성을 위한 커스텀 워크 제도도 도입했다. 빠른 속도로 늘어난 구성원 사이의 유기적인 협업과 개인이 중시하는 업무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근무제도다. 구성원들은 자신의 업무 스타일에 따라 주 3회 또는 주 2회 사무실 출근을 선택할 수 있다. 

핀다 구성원들은 자율과 책임이라는 원칙에 따라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오전 7시에서 11시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해 하루에 최소 6시간에서 최대 12시간을 근무할 수 있고 주 40시간만 근무하면 금요일 오후에는 반차를 사용한 격으로 퇴근할 수 있다.

한편 핀다는 기술, 마케팅, 데이터, 보안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핀다는 올해 1월 200명 규모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5개월 만에 목표치의 절반 수준인 100명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