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좋_레이싱애니메이션 [사진:카카오엔터]
스튜디오좋_레이싱애니메이션 [사진:카카오엔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좋이 로봇 레이싱 애니메이션 ‘데드 올 얼라이브(Dead Or Arrive)’를 7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레이서의 심장이 결승선을 통과하면 우승’이라는 룰을 가진 로봇 레이싱 대회에 도전한 레이서 ‘정주행’과 자율주행 레이싱카 ‘모비’의 스토리를 담은 약 11분의 숏폼 애니메이션이다.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개성있는 그래픽, 긴장감을 더하는 OST까지 모두 갖춘 웰메이드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공개 열흘 만에 110만뷰를 돌파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현대모비스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완성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메시지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기법과 더불어 작품 곳곳에 스튜디오좋 특유의 기획력과 제작 노하우를 고스란히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인기 유튜버 한문철 변호사가 애니메이션 속 레이싱 대회 캐스터로 등판해 박진감 넘치는 중계를 펼치며 재미를 더했다. 

스튜디오좋은 차별화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커머셜 콘텐츠의 혁신을 이끌어온 콘텐츠 IP 스튜디오다. 지난해 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합류했다. 

송재원 스튜디오좋 감독은 "이번 프로젝트는 이색적인 세계관과 더불어 애니메이션 속 첨단기술이 강력한 기술'로서 소비자의 뇌리에 박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과감한 시도로 스튜디오좋의 색깔을 가진 콘텐츠 IP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