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천부영 신임 대표이사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1일자로 새로운 사장으로 영업 대표 총괄을 담당하던 천부영 부사장을 임명했다.

천부영 신임 사장은 2002년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의 영업 전무로 합류한 이래 인더스트리 영업 총괄, 시스템 프랙티스 총괄 책임 및 채널 총괄 등 다수의 부서를 총괄하면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영업 성과를 올리는데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사장인 라이오넬 림은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된 천부영 사장은 지난 26년간 IT 산업분야에 몸담아 온 베테랑이며, 한국썬에서도 영업 대표로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성장에 이바지했다”면서 “특히 대고객영업과 채널영업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 경험을 통해 썬의 혁신적인 제품들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국썬이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구축함은 물론 더 큰 성장을 하는 데 있어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부영 신임 사장은 “한국썬은 최근 파트너사들과의 관계를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 같은 전략적 변화와 함께 그 동안 국내 시장에서 다져온 영업 기반의 결합을 통해 한국썬은 다시 한번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