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14(ADFEST 2014)’에서 FILM LOTUS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제공=네이버

라인은 브랜드의 핵심인 '소중한 관계'를 전달하기 위해 '라인으로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태국 이용자의 실제 경험담을 영상으로 재구성했다. 지난 9월 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라인 이용담을 공모, 총 8000건에 달하는 라인에 얽힌 다양한 추억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글을 모르는 어린 딸과 아버지가 스티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Code’ ▲남학생이 좋아하는 여학생과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Freshy’ ▲딸과 아버지가 라인으로 가족애를 확인하며 어머니와 아내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담은 ‘Closer’의 총 3가지 에피소드로 TV 광고 캠페인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라인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는 태국은 물론, 일본과 대만에서도 언론을 통해 소개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도 'Code'도 본선에 올라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