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14(ADFEST 2014)’에서 FILM LOTUS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인은 브랜드의 핵심인 '소중한 관계'를 전달하기 위해 '라인으로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태국 이용자의 실제 경험담을 영상으로 재구성했다. 지난 9월 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라인 이용담을 공모, 총 8000건에 달하는 라인에 얽힌 다양한 추억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글을 모르는 어린 딸과 아버지가 스티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Code’ ▲남학생이 좋아하는 여학생과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Freshy’ ▲딸과 아버지가 라인으로 가족애를 확인하며 어머니와 아내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담은 ‘Closer’의 총 3가지 에피소드로 TV 광고 캠페인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라인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는 태국은 물론, 일본과 대만에서도 언론을 통해 소개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도 'Code'도 본선에 올라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