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애플이 11일 발표한 iOS 7.1의 정식 버전을 ‘아이패드 에어’로 직접 사용해봤다.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로 iOS 7.1 업데이트를 진행해봤다 

먼저 iOS 7.1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자 사용자인터페이스(UI) 부분에서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는다. 잠금화면이나 아이콘 등 달라진 부분이 없었다. 다만 전체적인 속도는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빨라졌는데, 예컨대 기존 버전과 비교할 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실행부터 화면전환, 멀티태스킹 등을 할 때 발생하는 미세한 끊김이 사라졌다. 

'iOS 7.1'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아이패드 에어'. 사용자인터페이스 부분에서 기존 버전과 큰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는다

애플의 음성인식서비스인 ‘시리(Siri)’ 역시 사용자의 음성명령어를 인식하는 속도가 빨라졌다. 기존 버전의 경우 약 2초 정도 홈버튼을 눌러 기능을 활성화했다면 이번 버전에는 0.5초 정도 인식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또 홈버튼을 눌러 음성명령을 내린 다음 홈버튼을 떼면 작업이 실행되는 방식으로 사용방식도 일부 변경돼 사용성이 향상됐다. 이 때문에 사용자가 시리를 실행시켰을 때 사용자의 음성명령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지면서 다른 음성명령어와 혼동하는 등 기존의 문제점들이 사라졌다. 

'iOS 7.1'에서 새롭게 도입된 기능인 ‘카플레이(Carplay)’는 아쉽게도 현재 국내 시장에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종이 출시되지 않아 직접 사용해볼 수는 없었다.

 

'iOS 7.1'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아이패드 에어'

애플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자동차와 'iOS7.1'이 탑재된 ‘아이폰5‧5S‧5C’, ‘아이패드 에어‧미니’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 음성인식기능인 ‘시리’를 통해 음성명령어 만으로 '전화받기', '음악감상', '지도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