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 쏘아 이미지.
스파이더 쏘아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SOAR) 솔루션인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파이더 쏘아는 자동화된 공격 탐지와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위협 유형별 대응 방안을 매뉴얼화한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국내 보안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이기종 보안 솔루션을 연동해 자동화된 침해 대응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조직들은 경보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중요한 상세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플레이북 도입을 통해 보안 인력 역량 편차 문제를 줄이고 상향된 대응 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보안 위협 탐지에서 대응에 이르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단축시키기 위한 SOAR의 중요성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스파이더 쏘아 도입을 통해, 보안관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