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드 제3공장 조감도 [사진: 디메드]
디메드 제3공장 조감도 [사진: 디메드]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디메드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일대 대단위 공장 부지에 대한 토지거래허가를 취득하고 매입을 완료해 오는 2023년 상반기 제3공장 신축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디메드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삼성동)에 본사를 두고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에 위치한 제1공장(의료기기 1‧2등급 제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에 위치한 제2공장(의료기기 3‧4등급 제조) 및 의료기기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짓는 제3공장은 의료기기 융복합제품 생산을 위한 시설로 제조의 핵심이 되는 생산단계에 인공지능기술(AI)을 적용한다.

의료기기 제조과정에서 중요한 원재료 및 반제품 혼합 및 교반에서 0.0001그램까지 자동 제어되는 품질관리 및 공정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원재료, 반제품등의 수급 및 완제품 재고까지도 손쉽게 관리 가능하도록 설계에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제3공장은 성남 인더스트리얼파크 남동단 망덕산 자락에 위치한다. 연면적 7933㎡에 지하2층 지상 6층으로 도시와 자연의 경계선상에 들어설 해당 건축물은 자연환경, 경관과의 조화를 도모하면서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건축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태훈 디메드 대표는 “해외수입에 의존해야 했던 의료기기 국산화를 지속해 질병 치료과정에서 치료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희망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