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구축에 대한 솔루션과 시스템 인프라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손쉽게 UCC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CDN 서비스 전문기업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는 인코딩부터 웹 퍼블리싱 내 필요한 업로드, 시스템 인프라 등 동영상 UCC서비스를 위한 원스톱 ASP 서비스 'ez-UCC'(이지-유씨씨)를 새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ez-UCC'는 오픈마켓, 쇼핑몰, 교육 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등에서 독자적인 UCC 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UCC 공모전 등 단발적인 UCC 이벤트 또는 게임포탈 사이트의 단발 상품 광고 이벤트 등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 적합하다.

특히 'ez-UCC'는 씨디네트웍스가 서비스 하고 있는 다음 TV팟, 네이버 플레이, 엠군 등의 UCC 전문사이트는 물론 광동제약, 넥슨 등 이벤트성 UCC 서비스 등을 통해 축적된 다양한 운영 노하우와 부가기능들이 그대로 반영된 최적의 UCC 플랫폼으로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바탕으로 CDN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웃소싱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현재 수준의 UCC 서비스가 아닌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포맷과 부가서비스 지원, 그리고 타 서비스와의 연동까지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한편 UCC플랫폼의 대중화와 범용화를 위해 서비스를 표준화 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