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이 SBSi(대표 이남기, www.sbs.co.kr)에 동영상 멀티미디어 검색을 위한 통합검색 솔루션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의 공급을 통해, ‘SBSi 통합검색 솔루션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이번 SBSi와의 계약 체결로 iMBC와 KBSi에 이어 방송 3사 모두에 통합검색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멀티미디어 검색 분야에서 확실한 시장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회사는 방송 3사 외에도 일찍이 벅스뮤직, 미디어신나라, 판도라TV, 엠엔캐스트, 나우콤 등에 동영상과 음악 검색을 위한 자사의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바 있다.

이번 ‘SBSi 통합검색 솔루션 구축 사업’은 SBS사이트의 방송콘텐츠를 대상으로 SBS 방송정보, VOD, 게시판 등 전방위적으로 구현하게 된다. SBSi는 이번 통합검색 솔루션의 구축으로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 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검색 결과를 XML로 제공하여 IPTV에 검색 결과를 연동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타 서비스 연계 등 시스템 변경과 사용자 요구사항에 따른 서비스 확장이 용이하게 될 전망이다.

SBSi 관계자는 “이번 통합검색솔루션의 구축으로 TV 프로그램 전문 사이트로서의 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능을 구현하게 된다”며, “고객만족도 제고와 방문자 및 회원 추가 확보 등을 통해 국내 최대 방송전문 포털로써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와이즈넛 김민수 팀장은 “그 동안 주요 방송사 및 멀티미디어 분야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기술적 노하우를 쌓아오고 있다. 또한 과거 SKT에 구축했던 무선검색 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다양한 매체의 유무선 연동 포탈 시장에도 대비하고 있다”며, “본사 연구소와 상해 R&D센터의 공조를 통해 국내외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검색 기술력을 키워가고 있다”고 전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