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 [사진: 삼성SDS]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 [사진: 삼성SDS]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삼성SDS는 11일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Cello Square Conference) 2022’를 개최하고,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중국에서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들도 첼로 스퀘어를 활용해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삼성SDS는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날 행사에서 △물류 컨설팅/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성 강화 △AI기술을 활용한 IT 특화서비스도 소개했다.

삼성SDS는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화물 소포장/반품 관리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셀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상품을 첼로 스퀘어에서 제공한다.

첼로 스퀘어 사용자는 자신의 물동량에 대한 주요 경로(라우트)별 견적, 선적 현황, 배송 이슈 등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아마존 셀러 고객은 첼로 스퀘어에서 아마존 FBA(Fullfillment By Amazon) 재고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삼성SDS는 IT특화 물류서비스도 선보였다.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브리티RPA(Brity RPA)로 세금계산서 등 각종 문서를 발급하고,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도 소개했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SDS 기술로 첼로 스퀘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글로벌 플랫폼 물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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