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대표 윤완수 www.webcash.co.kr)는 일본 대표 세무 소프트웨어 기업 MJS와 사업협력을 위한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웹케시는 이번 기본합의서 체결을 통해 MJS와 일본 내 공동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웹케시 e금융서비스의 일본 내 제공을 위한 ‘웹케시 재팬 플랫폼(Webcash Japan Platform)’ 구축을 본격,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

현재 웹케시 재팬 플랫폼 센터 구축을 위한 환경분석을 진행 중이며, 구축이 완료되면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가계부, MJS 세무사 솔루션, MJS 기업 ERP, MBS(Multi Bank Sweeping)’ 등 4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MJS 보유상품과 웹케시 재팬 플랫폼을 연동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웹케시는 자사솔루션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를 일본 MJS에 5년간 부여하며, MJS는 웹케시의 주식에 주당 9000원씩, 총 200만 달러를 투자하는데 합의했다. 또한 웹케시는 자사솔루션 라이선스를 MJS에 제공함에 따라 앞으로 일본 시장에서 정기적인 라이선스 수수료 수익을 올리게 된다.

이와 함께, MJS의 영업망 또는 기존에 MJS가 보유한 ERP고객을 통해 웹케시의 자금관리 솔루션을 일본시장에 보급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의를 진행 중이다.

웹케시와 MJS는 웹케시 재팬 플랫폼 구과 함께 국내외 은행정보, 세금·입찰 등 공공정보, 유통거래·쇼핑몰 등 기타 실물정보 등 정보인프라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웹케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에도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며 베트남, 태국 등에도 추가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현재 중국과 캄보디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현지 ATM 사업 및 TI R&D 클러스터 센터 가동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