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사이버보안관제센터 시큐디움센터 전경. [사진: SK쉴더스]
SK쉴더스 사이버보안관제센터 시큐디움센터 전경. [사진: SK쉴더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쉴더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SK쉴더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이 제공하는 각종 솔루션에 대한 보안 인프라 구축, 운영, 그리고 원격 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클라우드 원격 보안 관제 분야 강화에 나선다. SK쉴더스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에 대한 클라우드 원격 보안 관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오피스 프로그램과 윈도10,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시큐리티(EMS)를 결합한 클라우드 기반 업무 생산성 플랫폼이다.

SK쉴더스는 마이크로소프트365 주요 보안기능을 자체 평가한 결과 높은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고, 향후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이용중인 국내 ,000여 고객을 대상으로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애저 WAF는 기업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SK쉴더스는 기존에 제공하는 다양한 외부 업체들 WAF와 아마존웹서비스(AWS) WAF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에 이어 애저WAF까지 추가하게 됐다.

SK쉴더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가장 중요한 리스크로 꼽는 것이 바로 보안"이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앞서 SK쉴더스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프로세스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월 민간 주도 대응 협의체인 KARA (카라, Korea Anti-Ransomware Alliance)를 구성했다.

키워드

#SK쉴더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