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경북도청 접견실에서 울진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물품 및 성금 5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KT]
KT가 경북도청 접견실에서 울진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물품 및 성금 5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KT]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노사는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 지역 이재민 지원을 위해 노사가 함께 뜻을 모으고, 5억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 전달 및 임직원이 참여하는 맞춤형 봉사활동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노사공동 임직원들이 함께 모은 5억원 상당의 성금은 27일 최장복 KT노동조합 위원장과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통하여 경상북도에 전달됐다. 경북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의 조기 생활 안정과 현장 복구를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KT는 임직원이 직접 울진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KT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봉사단이 건강과 정서, 생활 환경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올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KT는 3월 울진 산불 당시 울진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에 고객용 이동식 기지국 차량과 휴대폰 충전서비스, 커피 트럭, 긴급구호키트 등을 지원한 바 있다. 특별재난지역 통신요금 감면 대상자에게는 인터넷, 휴대폰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 이용료도 감면된다.   

최장복 KT노동조합위원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리고 정말 답답하고 힘드시겠지만, KT임직원들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이 함께 하고 있음을 생각하시고, 부디 용기를 잃지 않으시기를 바란다”며 “KT노사는 이재민 여러분의 재기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예상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의 피해 복구와 일상생활 복귀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KT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