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순위[사진: 와이즈앱·리테일·굿즈]
2022년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순위[사진: 와이즈앱·리테일·굿즈]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한국인이 이번 1분기 동안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022년 1분기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발표했다.

한국인이 2022년 1분기 동안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는 쿠팡+쿠팡이츠(이하 쿠팡), 네이버, SSG닷컴+이베이코리아(이하 SSG닷컴), 배달의 민족,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올해 1분기 결제추정금액이 가장 큰 이커머스 서비스인 쿠팡은 2021년 1분기 7조5172억원에서 2022년 1분기 9조6226억원으로 28%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쿠팡과 쿠팡이츠를 합산한 결제추정금액이다.

두번째로 올해 1분기 결제추정금액이 높은 이커머스 서비스인 네이버는 2021년 1분기 8조5600억원에서 9조4834억원으로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번째로 올해 1분기 결제추정금액이 큰 SSG닷컴은 2021년 1분기 5조8831억원에서 2022년 분기 6조2963억원으로 7%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SSG닷컴과 이베이코리아를 합산한 결제추정금액이다.

네번째로 올해 1분기 결제추정금액이 높은 배달의 민족은 2021년 1분기 4조2440억원에서 2022년 1분기 5조4442억 원으로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번째로 올해 1분기 결제추정금액이 큰 11번가는 2021년 1분기 3조1217억원에서 2022년 1분기 3조4381억원으로 10%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월부터 3월까지의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올해 1분기 상위 5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추정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다만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는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광고, 네이버페이로 결제, 충전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 쿠팡이츠에서 결제, 충전한 금액의 합, SSG닷컴은 이베이코리아,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충전한 금액의 합으로 조사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