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 [사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 [사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3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1년 성과 및 2022년 주요 계획을 공개했다. 아울러 한국시장 진출 18년 만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산하에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네 개의 강력한 브랜드를 두고 있다. 앞으로 그룹과 브랜드에 걸친 다양한 크로스-브랜드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전동화를 앞세운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네 개 브랜드에 걸쳐 전기차 5종을 포함한 신차 22종을 출시하고,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올해 ‘폭스바겐 ID.4’와 ‘아우디 Q4 e-트론’을 한국 시장에 내놓으며 전동화 가속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충전인프라 측면에서는 딜러 네트워크에 충전기 설치를 이어가고, 그 중 150kW급 고속충전기 설치 비중을 23%까지 갖춘다는 목표다. 이 외에도 고객 전용 예약서비스, 차징 온 디맨드 서비스, 홈 차징과 같은 다양한 충전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 [사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2022년 주요 계획 및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소개했다 [사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또한 폭스바겐그룹은 그룹 산하 전 브랜드의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자회사 ‘카리아드'(CARIAD)를 설립했다.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단계에 현지 요구사항을 포함함으로써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결성 등 한국시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전기차 충전인프라의 호환성과 관련된 보다 광범위하고 표준화된 테스트를 수행,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은 "본사 전략과 연계해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차 출시와 그룹, 브랜드 간 시너지 제고를 통해, 고객에게는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건실하게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이사회 의장 볼프슈테판 슈페흐트(Wolf-Stefan Specht) 박사는 "한국은 그룹 산하 7개 브랜드가 진출해 있는 중요한 시장이다. 틸 셰어와 그의 팀은 그룹의 방향과 맥을 같이하는 견고한 전략을 수립했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영상=디지털투데이 모빌리티 디퍼뉴스 데일리픽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