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라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오라클이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11가지 새로운 서비스 기능들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능들은 조직들이 워크로드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빠르고 안전한 방식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11가지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 중에는 신규 블록 스토리지 볼륨도 포함되어 있다.  이 기능은 변동하는 수요에 맞춰 성능 특성을 자동으로 튜닝해준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부문에 걸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컨테이너 인스턴스는 고객들이 직접 호스팅 가상머신(VM)을 관리하거나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을 요청할 필요 없이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CI가 안전한 OS 이미지와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바탕으로 인스턴스를 알아서 생성해준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Content Delivery Network, CDN) 연결은 별도로 선정된 외부 CDN 업체와 다이렉트 피어링 연결(direct peering connections)을 가능하게 한다. OCI 오브젝트 스토리지 영역 외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게 오라클 설명이다.

고가용성 ZFS는 ZFS 파일 서버를 가용성이 높은 자동화된 배포 스택에 패키징해주고, 해당 스택은 OCI 블록 볼륨(OCI Block Volumes)을 활용해 로우 스토리지(Raw storage)를 확인해준다.

클레이 마고요크(Clay Magouyrk)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수석 부사장은 “OCI는 앞으로도 기존 클라우드 규칙들을 뛰어넘어 고객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고객들은 개방형 표준 기반 쿠버네티스를 지원하는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구축할 수 있고, AI 및 고성능 컴퓨팅 고객들은 클라우드 상에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컴퓨팅 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