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의약품 거래 제한 특별 모니터링[사진: 중고나라]
중고나라 의약품 거래 제한 특별 모니터링[사진: 중고나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3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고나라 개인 간 의약품 거래 특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중고거래 물품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개인간 의약품 거래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일환이다.

중고나라는 지난 3월 중순 플랫폼 내 개인 간 의약품 거래 모니터링 키워드를 점검하고 모니터링 조직을 재정비했다. 

중고나라의 이번 특별 모니터링은 현행 약사법을 근거로 이용자가 의약품 거래 등록 시 해당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고 게시물 위반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플랫폼 내 이용자의 의약품 거래 신고 방법도 다양화할 예정이다. 

먼저 중고나라 플랫폼 내 카페 1:1 고객센터와 앱 내 신고 기능을 활용해 불법 의약품 등록 및 거래 제보를 받아 해당 거래를 즉시 차단할 예정이다. 또한 접수된 의약품 거래에 대해서는 중고나라의 A.I 머신러닝 기술과 키워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시켜 플랫폼 내 의약품 최초 등록 시도를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중고나라는 이번 ‘개인 간 의약품 거래 특별 모니터링’을 통해 개인 간 의약품 거래가 불법이라는 내용과 개선된 중고나라의 거래 환경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준 중고나라 대표는 “최근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를 비롯한 탈모 약, 건강식품에 대한 거래가 시도가 포착되어 이번 특별 모니터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 중고나라는 불법 의약품 거래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더 많은 내부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