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기아차 채용포털(recruit.kia.co.kr)을 통해 생산직 신입사원 모집 공고를 게재해 취업준비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기아자동차 채용은 오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모집 부문은 ‘생산’, 직무는 ‘자동차 제조’,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필하거나 면제된 자,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이 실시되며 증빙서류는 2차 전형일에 제출해야 한다.

초임연봉은 기본급 약 4000만원으로 상여금, 각종 수당, 성과급을 합치면 5000만원 수준에 달하며, 수당은 매주 10시간 이상 기본적으로 실시하는 잔업수당과 특근수당(시급의 1.5배)에 라인수당, 복지수당 등을 포함해 기본적으로 10여 종류에 이른다.

한편, 이날 초임연봉 4000만원이 넘는 기아차 채용 소식이 전해지자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채용’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는 등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몰려 오후 한때 홈페이지가 접속사용자 폭주로 마비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