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보안 업체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제(SIEM) 분야에 특화된 특허 3건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에 등록한 3건 특허에 대해 SIEM 솔루션 경보 생성 및 상관 분석 효율성을 높이고, 설치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첫 번째 특허는 SIEM 솔루션이 설치된 환경에 부합하는 공격 경보가 생성될 수 있도록, 경보 규칙(룰)을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두 번째 특허는 실시간 스트리밍 분석과 배치 분석 장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두 분석 기법을 혼용해 이기종 보안 솔루션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보안 이벤트를 상관 분석한다.

세 번째 특허는 동적 URL 생성을 통해, 보안 데이터 수집 전용 프로그램인 에이전트(agent)가 온라인에서 호스트에 자동 설치될 수 있게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SIEM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SIEM 솔루션 성능과 기능을 향상하기 위한 연구 개발에 매진해 왔다. 앞으로도 보안관리 핵심 요소인 SIEM 솔루션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지속하며, 모든 조직이 강력한 보안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