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NH농협카드]
[사진: NH농협카드]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NH농협카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고객 상담 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농협카드 스마트 앱 및 NH 페이(pay)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은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 및 업무를 볼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카드 혜택 안내, 맞춤카드 추천, 상품 발급, 문의사항 등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상담, 이용할 수 있다.

또 ▲내가받은혜택 ▲미청구내역 ▲자동납부 ▲분실신고 등 NH농협카드 스마트 앱 및 NH 페이 내 고객 이용이 많은 주요 서비스 100여개를 선별·적용해 신속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고객 상담에 적극 대응하고자 작년부터 개발에 착수했고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생활·편의 기능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MZ세대를 포함한 모든 고객과 적극 소통하며 세부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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