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자사의 프리미엄 PMP ‘COWON P5’와 ‘COWON Q5’를 위한 내비게이션 키트를 오는 19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내비게이션 키트는 제공되는 크래들을 차량에 연결, 부착 후 PMP를 결합하면 차 안에서 PMP로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본 키트를 이용하면 기존의 Q5나 P5 구입고객 누구나 제품 모델에 상관없이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키트 구입시 제공되는 설치 DVD를 통해 PMP로 맵을 복사한 후 크래들과 결합해 사용하면 된다.

내비게이션 맵은 국내 최정상급 맵피 유나이티드의 최신맵이 탑재되며, 내비게이션 이용시 드라이빙 정보와 각종 메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모드 기능과 운전 중에도 영화, 음악, DMB 등 PMP의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이 제공돼 한층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뛰어난 수신율의 GPS가 내장된 크래들에는 6W의 고출력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돼 차량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고도 또렷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COWON P5’와 ’COWON Q5’는 PMP로는 가장 큰 5인치 800x480 고선명 액정을 탑재하고 있어 넓고 쾌적한 내비게이션 화면을 제공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하반기 들어 PMP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코원의 제품들 중 최근 출시한 P5 제품이 판매 및 인기순위 사이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큰 주목을 끌고 있는데, ’이번 내비게이션 키트의 출시로 평상시에는 PMP로, 차 안에서는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어 PMP 제품 활용도가 더욱 높아져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코원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이번 내비게이션 키트는 크래들, 차량용 거치대 및 어댑터, 무선 리모컨, 설치 DVD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COWON P5’, ’COWON Q5’ 전 기종(스터디 모델 포함)에서 사용 가능하고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