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지털경제연합]
[사진: 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온라인 플랫폼 분야 협단체 7곳이 모여 만든 디지털경제연합(디경연)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심도 있는 디지털 경제 정책 수립과 규제 완화를 요구했다.

디경연 측은 "디지털 경제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3가지 핵심 어젠다인 '청년 일자리', '국가 비전',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심도 있게 정책 수립하는 것이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미·중 글로벌 기업과 맞설 경쟁력 있는 토종 디지털 기업들을 보유한 나라로, 디지털 경제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도록 성장 환경을 만드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디경연이 제언한 정책들이 새 정부 국가 비전이 되길 기대하며 새 정부는 열린 자세로 디지털 경제계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했다.

지난해 11월 출범한 디경연은 디지털 산업 발전 방안을 담은 '공유하고, 공존하고, 공감하는 디지털경제' 공약 제안서를 전달한 바 있다.

디경연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벤처기업협회 등이 함께 한다.

같은 날 1800여개 스타트업으로 구성된 코스포도 별도 메시지를 통해 "우리 경제 미래는 '디지털경제 선도 국가로의 도약'에 있고 이는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경쟁력에 달려 있다"며 "정부는 '민간주도 정부조력' 정책 원칙에 기반해 사전규제 중심의 현 규제 방식을 사후 규제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과감한 규제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디지털 경제 선도국가 도약, 과감한 규제혁신, 혁신인재 100만 양성 등 스타트업계 바람을 공약에 반영했다"며 "스타트업과 혁신 생태계를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실천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