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 [사진: 한컴위드]
왼쪽부터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 [사진: 한컴위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한컴위드가 헬스케어 전문기업 비트컴퓨터와 전자서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서울 서초구 비트컴퓨터 사옥에서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와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의료 분야에서 사설인증 전자서명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위드는 공개키(PKI) 기반 인프라를 활용해 처방전 발급 및 전자의무기록 시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서명을 개발, 비트컴퓨터 통합의료정보시스템(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에 연동한다. 양사는 이달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한컴위드는 기존 비트컴퓨터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자서명 도입을 제안하고, 동시에 비트컴퓨터와 함께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는 “국내 처음으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시작했고, 사설인증서비스 또한 최초로 시작하게 됐다"면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 병원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시장 선도자 역할을 계속해하고 한컴위드와 보안관련 해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최근 의료 분야는 비대면 원격진료, 클라우드 전환 등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보안과 인증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까지 전자서명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