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X 큐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현장 사진. (왼쪽) 더 샌드박스 세바스티앙 보르제 공동창업자, (오른쪽) 큐브엔터 안우형 대표[사진: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X 큐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현장 사진. (왼쪽) 더 샌드박스 세바스티앙 보르제 공동창업자, (오른쪽) 큐브엔터 안우형 대표[사진:더 샌드박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글로벌 K-문화 확산을 위한 가상공간 운영 및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더샌드박스와 큐브엔터는 K-팝을 넘어 K-문화로 확장된 사업 타이틀을 키워드로 더샌드박스의 메타버스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더샌드박스 내에 만들어지는 큐브엔터의 랜드(LAND)에 K-문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샌드박스는 공간 기획 및 구현을 위한 기술 지원을 담당하며 큐브엔터는 현재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해당 공간의 홍보를 위해 큐브엔터 아티스트들의 참여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창립자는 "더샌드박스 내 큐브가 보유한 랜드를 통해 주요 케이팝 레이블의 로컬 브랜드와 파트너사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그 존재감을 뽐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우형 큐브엔터 대표는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K-팝 열풍에 힘입어 앞으로는 한국 문화 자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한 힘을 가질 것”이라며 “큰 잠재력을 지닌 한국 문화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