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맨이 돌아왔다.

▲ 차세대 소니 워크맨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를 지원하는 최상급 플래그십 워크맨 ‘NWZ-ZX1’을 국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란 일반 CD(44.1Khz/16bit)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음원 데이터로, 스튜디오와 콘서트 홀에서 최초로 완성된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을 의미한다. NWZ-ZX1은 압축된 MP3 파일은 물론 무손실 압축 코덱도 지원해 아티스트가 의도한 사운드 그대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고해상도 음원 재생은 물론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고음질 음원 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고급스럽고 견고한 디자인은 안정된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최적화 됐다. 고음질 콘덴서 OS-OCN을 채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깨끗한 고음과 강력한 중저음을 재생한다.
 
4인치 FWVGA 854x480 터치 화면을 갖췄다.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는 옵티 콘트라스트 패널을 채택했다.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자연의 색을 충실하게 재현하는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포 모바일(TRILUMINOST Display for mobile) 기술을 적용해 풍부한 컬러를 구현한다.
 
또한 최신 NFC 기술과 블루투스 3.0 버전을 지원한다. 특히 NFC 기능을 지원하는 헤드폰, 스피커 등의 제품과는 복잡한 페어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기를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DLNA 공유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워크맨에 저장된 음악과 사진 동영상 등을 TV나 노트북, 오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웹서핑, 게임, SNS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12가지 톤으로 음악을 자동 분류해 분위기에 맞춰 자동 선곡해 주는 센스미 기능도 추가됐다.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WZ-ZX1 출시를 기념하여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소니스토어에서 NWZ-ZX1을 구매한 고객에게 완벽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체험을 위해 299,000원 상당의 MDR-1RMK2(실버) 헤드폰과 이루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FLAC, 96kHz/24bit) 하드커버 앨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