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의 새로운 명칭 기업 로고 [이미지: KoDATA]
한국기업데이터의 새로운 명칭 기업 로고 [이미지: KoDATA]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한국기업데이터는 사업 다각화 등을 위해 ‘코데이터(KoDATA)’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한국기업데이터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사명 및 비전 선포식’에서 사명을 ‘한국평가데이터(Korea Rating & Data)’, 약칭 KoDATA로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KoDATA에 따르면 이번 사명 변경은 사업 범위의 변화를 반영하고, 데이터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추진됐다.

2005년 설립된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 전문 신용평가기관으로서 역할을 해 왔으나 2020년 신용정보법 개정 이후 기업과 개인, 개인사업자 CB업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지난해부터는 ESG 평가도 시작했다.

KoDATA는 110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데이터 활용 신사업도 추진하면서 기업신용평가에 국한되었던 기존 사명으로 회사를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이에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공모전을 실시하고 기존 사명의 영속성과 사업의 확장성을 모두 담아낸 ‘한국평가데이터’를 최종 사명으로 선정했다. 이후 기업 이미지에 대한 인식이 한층 쉬운 영문 약칭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5일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하면서 한국기업데이터는 KoDATA로 이름을 변경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선포식에서 “KoDATA는 평가 역량과 데이터라는 자산을 토대로 기업과 개인을 아우르는 종합 CB사, 데이터의 수집부터 분석·가공·유통까지 담당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허브로서 성장할 것”이라며 “KoDATA가 데이터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 ‘더 나은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