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대표 윤덕권)가 새로운 원자분광기를 출시했다.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된 애질런트의 최신 분광기 제품은 7900 ICP-MS와 4200 MP-AES로, 이 분석기기들은 반도체, 농업, 환경, 식품, 의약품, 석유화학 등 다양한 주요 산업 분야에서 근무하는 실험실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우선, 애질런트 7900 ICP-MS는 기존 7700 시리즈의 핵심요소를 계승해 재탄생 된 제품이다.

울트라-하이-매트릭스 인트로덕션(Ultra-high-matrix introduction) 기술을 채택해 실험실에서 최대 25퍼센트의 토탈 용해성 물질을 포함하는 샘플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낮은 탐지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혁신적인 동적범위를 지원함으로써 극미량 원소와 퍼센트 농도의 주원소를 한번에 분석 할 수 있다.

4200 MP-AES는 가연성 산화가스자원이 불필요하므로 다수의 원소분석을 진행하는 중에도 관리자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환경, 식품 및 농업, 화학, 석유화학, 제조업 등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매트릭스 샘플에 대해 보다 큰 허용치가 가능하다.

또한, 빠르고 쉽게 분석을 수행하려는 사용자를 위해 특정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애플릿과 플러그 앤 플레이 토치 기능을 제공한다.

유해가스 없이도 분석이 진행되기 때문에 가스공급이 곤란한 실험실이나 이동형 실험실에 이상적이다.

한편 애질런트는 이번 신제품들을 이달 중 열리는 전국 4개 도시(서울, 대전, 울산, 광주) 세미나에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