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업체들이 설을 맞아 사용자들이 내비게이션을 통해 안전하고 빠르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최신 도로 정보를 담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0일 팅크웨어, 현대엠엔소프트, 파인디지털 등 내비게이션 업체들은 차량 이동이 많은 귀성길에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교통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연휴기간 사용량 증가에 따른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팅크웨어가 설맞이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건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3D 콘텐츠를 강화했다

팅크웨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동 고속도로 동군포IC 구간을 비롯한 어모~상주 구간, 아산~무장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변경된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의 최신정보를 반영했다.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의 경우, 세종시의 최신 위성 지도 이미지를 반영해 초행길이거나 야간 주행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또한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한옥 모델링, 조경수 등을 3D 콘텐츠로 표현해 사용자가 손쉽게 지도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함께 자사 위치기반서비스(LBS)인 ‘아이나비 LTE 에어’에 주변의 친구를 확인하고 위치공유 및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레이더’ 기능과 새도로명주소 시행에 맞춰 구주소와 새주소 모두 검색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동부간선도로 군자교 연결 진출로 신규 개통, 영동고속도로 동군포 나들목 진출입로 추가 개통 등 주요 26개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지방도의 최신 지도 정보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특히 연휴기간 차량 소통이 급증해 내비게이션 사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임직원 20~30명 정도로 구성된 비상대응조직을 운영해 각종 장애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교통정보나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엠엔소프트가 귀성길 대비 비상대응조직을 운영한다

파인디지털도 업데이트를 통해 서울 용산, 충북 청주 등의 최신 도로 정보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 전국 1195개의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