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해성옵틱스는 모빌리티 및 메타버스 사업 진출 일환으로 GIS∙LBS 기반 솔루션 전문기업 지오소프트 지분 20%를 추가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해성옵틱스는 지난해 12월 지오소프트 지분 10%를 인수했다. 이번에는 구주 20%를 인수하고 추가로 유상증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분율을 50% 이상 확보함으로써 지오소프트를 연결대상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지오소프트는 지리정보(GIS)∙위치기반(LBS) 자체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지도 데이터 및 도로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고 해성옵티스는 평가했다.

지오소프트는 현재 실외 전자지도와 실내 공간정보를 통합해 실내와 실외 공간이 하나로 연결된 통합 맵을 구축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세계와 동일한 공간을 실현하는 디지털트윈(Digital Twin)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해성옵틱스는 추가 지분 인수를 통해 전기선박 관제, 충전 플랫폼 구축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 3차원 라이다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간 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GPS로부터 수신이 불가능한 실내에서 위치 정보를 측정하는 실내 측위 시스템(IPS)을 개발해 실내와 실외 공간이 통합된 통합 디지털 맵 기반 서비스를 제공, 향후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트윈과 XR 기술이 결합된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해성옵틱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