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드햇(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은 자사 총판인 다우기술(대표 김영훈, www.daou.co.kr)과 함께 오는 25일(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오픈소스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IT 인프라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2008 오픈소스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8 오픈소스 심포지엄’은 IT 투자 대비 효과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레드햇의 오픈소스 제품군 및 가상화 기술 등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의 실제 오픈소스 도입 사례를 통해 오픈소스 기반 인프라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테크니컬, 비즈니스, ISV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참가하고자 하는 IT 관리자 및 개발자들은 관심분야에 따라 희망하는 트랙을 신청해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제이보스 R&D 센터를 총괄하는 브루노 조르쥬와 레드햇의 코어 개발자인 피트 뮈어가 방한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트렌드와 자바 기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SEAM 및 Web Beans 관련 최신 기술 등을 제공한다. 또한 ISV 트랙에서는 레드햇의 ISV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및 제이보스 인증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하고 파트너 등록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레드햇 김근 대표이사는 “오픈소스는 이제 개발 방법론을 넘어 협업의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최근 기업들이 경기 침체를 겪으며 비용 절감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유연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오픈소스 도입을 고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국내 오픈소스 시장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