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메신저 카카오톡 안에서 이용자 개인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톡캘린더' 기능을 웹버전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
카카오가 메신저 카카오톡 안에서 이용자 개인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톡캘린더' 기능을 웹버전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메신저 카카오톡 안에서 이용자 개인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톡캘린더' 기능을 웹버전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9월 출시한 톡캘린더는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카카오톡에서 만든 일정들을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대화 중 채팅방에서 일정을 바로 등록하거나 카카오톡 친구를 특정 일정에 초대할 수 있으며 등록한 일정, 초대된 일정을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가 알려줘 참석 여부에 대해 응답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에 등록돼 있는 친구 생일이나 공휴일, 기념일 등도 확인 가능하다.

추가로 선보이는 톡캘린더 웹버전은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지 않은 환경에서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시 기존 톡캘린더와 동기화되며 일정 등록과 친구 초대 등도 동일하게 활용 가능하다.

기본 제공 캘린더와 별개로 목적에 따라 새 캘린더를 추가해 활용할 수 있다. 업무용 캘린더를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족, 친구, 회사 동료 등과 함께 일정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포츠 경기나 카카오TV 콘텐츠 일정 등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캘린더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 이용자 수요(니즈)를 반영해 신규 기능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톡서랍, 카카오메일 등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형 서비스들과 연계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