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CL이 선보인 폴드앤롤(Fold'n Roll) 콘셉트폰 [사진: TCL]
중국 TCL이 선보인 폴드앤롤(Fold'n Roll) 콘셉트폰 [사진: TCL]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중국의 종합 가전기업 TCL이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결합한 새로운 콘셉트폰을 선보였다.

6일(현지시간) 폰아레나에 따르면, TCL은 중국에서 열린 DCT 2021 기술 학회에서 새로운 개념의 폴드앤롤(Fold'n Roll) 콘셉트폰을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6.8인치 폴드앤롤 디스플레이를 열면 8.5인치 크기로 늘어나고, 다시 말아 펼치면 최대 10인치 태블릿 형태로 변신한다. 삼성 Z 폴드처럼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에 LG 롤러블처럼 말아서 디스플레이 면적을 확장할 수 있는 롤링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폴드앤롤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을 사용하며 최대 5120x1440픽셀 해상도와 1000니트(nits)의 최대 밝기, 최대 240Hz 고주사율 지원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기술 시현용 시제품인 만큼 구체적인 제품 사양이나 예상 가격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폰아레나는 TCL의 폴드앤롤 콘셉트폰이 기능성은 탁월하지만, 디스플레이 특성상 양산에 적합한 생산성을 지닌 것인지, 일상 사용에 문제없을 정도로 충분한 내구성을 지닌 것인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지금까지 화웨이, 샤오미 등 다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폴더블폰 시제품을 선보인 바 있지만, 제품화와 양산에 성공한 제품은 극소수다. 현재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 Z 폴드와 Z 플립 시리즈가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