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함재춘 사무국장, 송재호 회장,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공동대표, 이성호 상무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함재춘 사무국장, 송재호 회장,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공동대표, 이성호 상무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클라우드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KACI와 협력을 통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들이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매칭 및 개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발굴된 소프트웨어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전환·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KACI는 △국제표준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사실 여부 점검 △클라우드 필수 특성 점검 △보안 취약성 점검 서비스를 기존 회원사 및 국내 ISV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양측은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제품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관련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돋 대표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기술을 전환하고 패키지 소프트웨어 판매 방식 및 과금 구조와 달리 온디맨드 방식으로 전환 시 겪는 여러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KACI와 함께 지원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SaaS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및 해외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매칭을 통한 해외 진출 지원과 함께 메가존 6개국 해외 법인을 통한 판매 활성화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