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기업은 구글로 밝혀졌다.

23일(현지시각) 나이투파이브맥(9to5Mac)은 다우존스의 인포그래픽 결과를 인용, 구글이 근소한 차이로 애플을 누르고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업체로 꼽혔다고 보도했다.

▲ 출처 = 다우존스

다우존스에 따르면 구글이 미디어에서 언급된 횟수는 12만3769회로 애플의 12만451건보다 앞섰다. 지난해 구글은 11만4954번 언론 등에 거론됐다. 특히, 구글은 지난 5월에 열린 개발자 컨퍼런스 I/O 이후 미디어에 등장하는 횟수가 급증했다.

이 외 마이크로소프트(MS)가 8만4174회, IBM은 4만8734회 미디어에 거론됐다. 다우존스는 구글이 올해 미디어에 많이 노출 된 이유 중 하나는 구글이 시행한 다수의 프로젝트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예를 들어 구글 글래스 공개 이후 구글이 거론된 횟수는 더욱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다만, 그 내용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는 별개다.

한편, IT업체 외에도 자동운전 자동차나 소형선박 소매 업체도 해당 인포그래픽에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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