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 타케팅 메시지.
그루비 타케팅 메시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가 인공지능(AI) 개인화 마케팅 테크놀로지(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통해 메시지 발송 기능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

그루비는 앱 푸시, 카카오 친구톡, SMS, LMS, MMS 등의 메시징 기능들을 제공한다. 지난달 베타 서비스로 나왔고 이번에 공식 출시됐다.

그루비 메시지 발송 기능은 특정 행동을 보이는 고객을 타겟팅해 마케터가 원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루비는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활용해 자동으로 잠재 고객을 분류하는 'AI 세그먼트'나 고객 행동을 56가지 변수로 나눈 '룰기반 세그먼트'를 이용, 특정 물품을 구매한 고객이나 구매 확률이 60% 이상인고객, VIP가 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만을 핀셋처럼 노린 개인화 메시지 마케팅을 지원한다.

그루비는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이 메시지를 언제 클릭했는지, 클릭한 고객이 주문했는지, 고객이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등을 캠페인 분석 리포트를 통해 알려준다.  

이봉교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그루비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