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전자업계 최초로 4대(에너지, 환경, 안전/보건, 녹색경영 시스템) 인증을 모두 획득해 친환경 관련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18일 LG디스플레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국제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50001’은 기업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경영계획, 실행, 운영 등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인증표준으로 지난 2011년에 제정된 제도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존의 각종 업무 프로세스를 에너지경영시스템과 연계해 매뉴얼화하고, 구역별/용도별로 에너지 사용량 및 가동시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체계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ISO50001 인증 획득으로 기존에 획득한 환경(ISO14001), 안전/보건(OHSAS18001)과 함께 3대 그린(Green)분야의 국제표준인증을 모두 갖추게 돼 지난 2011년 획득한 녹색경영시스템(KSI7001)까지 더하면 전자업계 최초로 친환경 관련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 생산기술센터장 전수호 전무는 “이번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사용은 물론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전력절감 운동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장선도 기업으로서 최고 수준의 친환경 녹색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