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동영상 광고를 판매하기 시작한다. 1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 페이스북이 오는 19일부터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의 뉴스피드에서 자동으로 보여진다. 동영상 광고 시간의 분량과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WSJ은 지난 8월 페이스북이 웹사이트와 스마트폰에 15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를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가격은 고가일 것으로 추정된다.

WSJ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첫 동영상 광고 중 하나는 라이언스 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영화 ‘디버전트’로 전해졌다.

페이스북이 동영상 광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연간 664억 달러 규모의 TV 광고 시장에서 기존 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