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는 프리미엄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를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린랩스는 축산 스마트팜 기업인 ‘리얼팜’ 인수에 이어 이번 축산 유통판매 전문기업인 ‘예술소’ 인수를 통해 가축사육에서 축산물 유통에 이르는 축산업의 서비스 밸류체인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그린랩스는 ‘예술소’ 인수를 통해 농업에서 구축한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데이터농업 서비스를 축산업으로 확장, 축산업 데이터농업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리얼팜 축산 스마트팜 솔루션을 통해 생산영역에서 가축사육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예술소를 통해 농가 축산물을 다양한 구매처로 연결하는 유통판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린랩스는 예술소 고객층도 확대해 농가 수익증대를 위한 상품군 다양화 및 유통 판로 개척에 힘쓸 계획이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국내 축산업은 전체 농업 생산액 4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한국 축산업이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장 디지털기술 보급과 데이터 융합을 통한 선진화가 필요하다”며 “그린랩스는 리얼팜, 예술소가 보유한 생산과 유통에서의 각 역량을 토대로 축산업의 데이터농업화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